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9월 메인 어항 근황 기록

다리오썬피쉬 2021. 9. 25. 06:20
반응형

▲ 8월에 강트리밍 이후, 또 한달이 방치되어
풀통으로 거듭나고 있는 메인항입니다.

벌브만 남긴 볼비티스는 새잎이 열심히 올라오고 있고
피나디피단 역시나 미친듯이 자라서 수면을 찌르고 있습니다.

돌에 묶어 던져 놓은 크리스마스모스는 바닥을 덮어가며 이브게? 더럽게? 자라주고 있고
크립토코리네 미오야는 맨 앞에서 포인트가 이닌 시선강탈 수초가 되었네요.

사진엔 안보이겠지만, 구석구석 붓이끼들이 피어나고 있고
8월엔 녹점이 가득했으나,,, 붓이끼가 이긴건지 녹점이 많이 줄어들었네요;;;

어쨌든 한달만에 다시 정리해보겠습니다.

▲ 크립토코리네는 과감하게 뽑아 줬습니다.
샌드에서도 적응만 하니, 무섭게 자라는 악마의 수초답습니다.
뿌리를 온전히 뽑기보단 그냥 뜯어버리는게 맘 편합니다.

▲ 크리스마스 모스는 예상과는 다르게 더럽게 퍼지며 자라고 있습니다. 콩나나를 덮고 있는데, 버리기는 아까워서 일단 그냥 뒀습니다.

생각보다 넓게 퍼지는거 보니, 다음에 바닥을 크리스마스모스로 덮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네요.

▲ 부세 창고입니다.
녹는일 없이 이젠 100프로 수중옆이 된거 같아요.
새잎도 꾸준하게 올라와주고 색감도 이쁘게 잘 올라왔네요.

영양부족인지 잎이 조금 작아지고 있지만, 나름 작은 잎도 이쁘니깐 영양부족으로 살아볼까 합니다.

▲ 더러운 붓이끼가 점령했던 인조바위 상부입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붓이끼가 피어나고 있어서
줄기를 과감하게 쳐버렸습니다.

이번은 장기간 붓이끼와의 전쟁이 될 거 같네요.

▲ 알파였던 블랙타이거 수컷이 점프사 했는데
이인자 였던 놈이 알파 영역을 그대로 먹었네요.

발색은 쫙 빠져 있긴 하지만, 줄무늬가 선명한게 발색이 올라오고 난 뒤가 기대되네요.

▲ 붓이끼 제거반으로 펄아쿠아 사장님의 추천을 받아
알지이터 4마리 투입했습니다.

알게엑시트와 병행해서, 무환수로 한달 지켜봐보겠습니다.


마블 형태로 나나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영양부족일테지만ㅎㅎ,,,
이끼도 죽일겸 영양부족 나쁘지 않네요…


정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직접 매일 관리하면 더 이쁘겠지만,
나름 3개월 1개월 1회 관리한 어항치고는 잘 관리되고 있는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