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VIV 2자 소폭 리셋하기

다리오썬피쉬 2021. 6. 14. 18:29
반응형

벌써 2달 전 이야기지만 미루다가 이제야 적어봅니다.
기존 수조에 붓이끼도 터지고 안좋은 일도 일어나고 뭔가 맘에 들지않아서 어항을 리셋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마지막 리셋이 되기를 바랍니다.

먼저 물과 소일을 빼줍니다.
리셋하며 개인적으로 가장 귀찮고 번거롭고 싫은 작업이네요...

소일도 퍼내고 어항벽도 밀어줬습니다!
사실상 가장 이쁜 상태죠...

어항 바닥에 흠집이 나는걸 막기위해서
몸보드를 깔아주기로 했습니다.

대충 위치를 한번 잡아줘봅니다.
공간이 넉넉하니 참 좋네요

이번엔 앞쪽은 샌드를 활용해서 밝은 느낌으로 꾸며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중요합니다만...
ADA의 콜로라도 샌드의 색감이 너무 좋아서
이번에도 콜로라도 샌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돌은 그로비타 인조 청룡석을 이용했습니다.
돌을 사용하고 싶은데 ph문제가 귀찮아서 고민하던중
괜찮은 아이템인거 같아서 냉큼 사용해보게되네요.

돌 뒤쪽에는 소일을 부어서 수초를 좀 심어볼까합니다.
샌드로 넘어오는걸 막기위해서 방토작업을 해줍니다.

샌드를 붓고 물을 부었는데...
실수로 확 부어지는 바람에 흙탕물이 되었습니다....

가라앉을때까지 기다려봅니다.

분진이 가라 앉으니 점점 느낌이 나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전경 부분은 천천히 채워주기로 하겠습니다.




대충 나뭇가지 유목으로 디테일을 살려주고 피나디피다대신 나나로 변경했습니다.

뒷쪽으로 볼비티스와 워터아이, 피네디피다를 심어줬으니 잘 자리 잡아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