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수족관 방문

수족관 카페 창원 '아쿠아 가든' 방문

다리오썬피쉬 2021. 3. 26. 08:00
반응형
아쿠아 가든 창원점

아쿠아 가든 창원점

이번에 방문한 수족관은 창원에 위치한 '아쿠아 가든 창원점'입니다.

코로나 거리두기가 완화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방문했던 터라, 카페를 이용하지 못하고 구경만 하다가 왔습니다.

작년에 외곽으로 이사를해서 차량 없이는 방문이 조금 힘들어 보였습니다.

하지만, 외곽이라서 주차 공간은 여유롭네요. 생각보다 마을 중간에 딱 있어서 미묘했습니다.


아쿠아 가든 - 카페

아쿠아 가든 창원점

입구에 들어가면 정면에 보이는 수조입니다.

키우기 쉬운 수초들 위주로 꾸며져 있지만, 유목이 레이아웃을 완성해버렸네요.

유목 가격만 생각해도 어마어마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수조였습니다.

아쿠아 가든 창원점

수족관은 2층으로 되어있는 꽤 큰 규모였지만, 카페는 수조들이 메인이 되다 보니 좌석이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각 좌석마다 즐길 수 있는 수조들이 하나씩 있는 게 인상 깊네요.

아쿠아 가든 창원점

커피와 함께 물멍을하게되면, 시간이 정말 후루룩 지나갈 것 같았습니다.

복잡하고 거대한 레이아웃보다는 심플한 느낌의 레이아웃들이 많았네요.

아쿠아 가든 창원점

황호석을 이용해서 돔 형식으로 제작된 레이아웃 수조입니다.

같이간 친구가 마음에 들어해서, 나중에 참고하도록 사진하나 찍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수조는 많았지만, 디테일하게 볼만한 요소가 적어서 아쉬웠네요.

(카페를 이용하면서 넉넉히 구경했다면 디테일을 찾아볼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수조마다 그 수조를 완성해줄 고기들이 비슷한 점도 조금 아쉬웠네요.


아쿠아가든 - 분양 샾

아쿠아 가든 창원점

수족관과 카페 사이의 공간에는 간단한 부세항들과 수조들을 가볍게 보실 수 있습니다.

푸른빛 조명을 사용해서 실험실 같은 느낌이 물씬 느껴집니다.

아쿠아 가든 창원점아쿠아 가든 창원점아쿠아 가든 창원점

생물 축양실은 다른 수족관들처럼 축양장에 수조들이 쌓여있습니다.

특이하고 보기 힘든 어종들보다는 친숙한 어종들이 많았습니다. 꾸준히 분양이 되는 생물들이기에 많은 분들이 분양해 갈 것 같네요.

죽은 개체들이 조금 있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이었습니다.


아쿠아가든 - 소재 및 장비 

아쿠아 가든 창원점

카페 한쪽에 있는 계단으로 2층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간단한 창가형 좌석과, 일렬로 늘어진 레이아웃 수조들이 있었습니다.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수조들의 조명이 꺼져있어서 찍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장비나 약품, 사료들의 종류들이 꽤 많았습니다. 빈손으로 나오긴 죄송해서 약품 몇 개와 사료 하나 구매했습니다ㅎㅎ 

아쿠아 가든 창원점

수석이나 유목과 같은 레이아웃 소재들도 조금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수석이 많지는 않았지만 유목들은 꽤 쓸만한 놈들이 있었습니다.

당장 레이아웃할게 아니라 구경만 하고 나왔네요.


카페를 이용해 보지는 못해서 아쉽지만 전반적으로 한 번쯤 놀러 올 만한 카페형 수족관이라고 생각 드네요.

외진 곳에 있어서 나들이한다는 생각으로 가야 할 거 같지만... 재밌게 놀다 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