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한달만에 적어보는 물생활 근황

다리오썬피쉬 2021. 1. 14. 16:54
반응형

기록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사진은 정말 많이 찍어놨지만...

사소한 것도 많아서 그냥 싸잡아서 그냥 근황으로 기록해보고자 합니다.

귀찮아서 미루다가 결국 이 사달이 났네요.


물생활 근황
와비쿠사 트리밍

딱히 추가된 개체도 수초도 없어서, 근황이라기보다는 트리밍 기록이 되었네요.

먼저 와비쿠사 트리밍입니다.

와비쿠사

와비쿠사 농사는 너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조에서 꺼내기 전에 뒤에 덩굴처럼 루드위지아가 자라는 바람에, 잘라서 꺼냈는대도 이 정도네요.

너무 잘 자라서, 슬슬 트리밍을 할 타이밍이 왔습니다.

와비쿠사 피나디피다.

피나디피다는 강한 조명 바로 아래에 있어서 그런지

키도 안자라고 딱 붙어서 색도 이쁘게 올라오고 아주 만족스럽네요.

생각보다 와비쿠사에 피나디피다 나쁜 조합이 아닌거 같습니다.

와비쿠사 피나디피다 새끼촉

단점이라면, 너무 잘 퍼져서 자주 옆으로새끼촉들이 나온기에.. 자주 잘라줘야 합니다.

와비쿠사 루드위지아

이름 모를 루드위지아 수초는 빨갛게 이제 잘 올라왔지만

피나디피다보다 앞쪽으로 나온게 맘에 들지 않네요. 역시나 과감하게 잘라주기로 합니다.

와비쿠사 뿌리

유경 수초의 가장 큰 문제는 이뿌리가 문제지요.

어항 속에서는 밀림을 만들기 때문에, 고기들은 좋아하겠지만...

관상적으론 고구마 뿌리보다 못한 느낌이 들어서 자주 트리밍을 해줘야 합니다.

성장 속도가 유경 수초답게 상당합니다.

와비쿠 콩나나

미니 커피폴리아는 무슨 이유인지 결국 다 녹고... 콩나나 몇 촉만이 힘써주고 있네요.

포인트로 나나와 부세들이 힘써주고 있습니다.

수상옆이 되니 확실히 잎도 두껍고 건강해 보이니 좋네요.

와비쿠사 트리밍 완료.

트리밍을 완료했습니다.

사진상으론 이 정도지만, 수조에서 꺼내기 전에 트리밍을 좀 한지라 적어 보이네요.

와비쿠사 삼각모스

길게 자란 삼각 모스는 이후 테라리움에 한번 사용해볼까 해서 더 길러보려고 합니다.

분명 미니 삼각을 받아왔는데... 일반 삼각 모스네요ㅠㅠ

 

아무튼, 나름 깔끔하게 트리밍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다음 트리밍까지 또 열심히 키워보겠습니다ㅋㅋ


수초 근황 및 트리밍

 

로탈라 홍콩

로탈라 홍콩이... 드디어 빨갛게 단풍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그린으로 잘 못 받았나 싶었지만... 결국 해내주었습니다.

로탈라 트리밍

하지만, 수면까지 자라 버렸기에... 과감하게 잘라줬습니다ㅠㅠ...

앞에레이넥키 미니도 너무 자라서 미니를 넘어서 이제 후경 수초 키를 따라가고 있네요.

이사까지만 더 키워서 새로 세팅하는 어항에서 분촉을 해주기로...

콩나나 녹점 이끼
부세 녹점 이끼.

나나와 부세에 일주일 집을 비웠다고 녹점이 세게 와버렸습니다.

구옆에만 잔뜩 나있는데, 일주일 집 비운다고 이탄 양을 줄인 게 문제가 된 거 같습니다ㅠㅠ

환수와 조명 시간 조정 + 이탄 조절로 최대한 줄여봐야겠네요.

수조 전체 사진입니다.

오늘도 풀통은 탈락 개체 없이 조용하게 잘 운영중입니다.

너무 잘 자라서 보긴 싫어졌지만, 고기들은 평화로워 보이니 오늘도 만족하며 물멍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