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걸이식 여과기 수류 줄이는 방법

다리오썬피쉬 2020. 10. 28. 08:04
반응형

다리오 다리오, 피그미 썬피쉬와 같이 수류를 싫어하는 어종들이 있습니다.

이 까탈스러운 녀석들을 위해서 여과기의 수류를 줄여줘야 하기 때문에

이번에 귀찮았지만 한번 일 했습니다..


걸이식 여과기 수류 줄이기

준비물: 루바망, 묶는끈(케이블타이, 낚시줄 등등), + 업그레이드 용품으론 큐방

걸이식 여과기의 수류를 줄이는 방법은 다양한데

이전에는 스펀지를 출수구에 끼워 넣어서 수류를 줄였는데

그래도 수류가 이 놈들이 버티기에는 세서 그런지 수류 있는 쪽은 나오지 않더라고요.

 

이번에는 루바망을 이용해서 수류를 완전 줄여보려고 합니다.

출수구의 크기에 맞도록 재단하여, 상자를 만들어 줍니다.

다이소 루바망이 저렴한 버전이라 그런지 얇아서 유연하고 자르기도 쉽더라구요. 

낚시는 안하지만, 물생활한다면 낚시줄 하나는 구비해두면 어디든 쓰는거 같아요.

단단하게 케이블 타이를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없어서 그냥 낚싯줄로 묶어줬습니다.

오히려 안 보이고 깔끔하니 맘에 드네요. 단점은 풀릴 위험이 있다는 거..!

오래되서 흐릿해진 큐방...

걸이 부분도 루바망으로 만들어서 걸이식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또 구석에 박혀있던 큐방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방은 재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티 안남!

부착할 면에 작게 구멍을 내주고, 큐방을 끼워 넣어 버리면 끝입니다.

확실히 걸이식보다 깔끔해서 좋네요.

안에는 여과재, 스펀지, 수초 등등을 넣어서 수류를 막아주면 됩니다.저는 폴리나젤을 잘라서 넣었습니다.

지금은 빼고, 모스를 넣어놨는데 이미 루바망 자체가 물줄기를 쪼개서 수류가 약해지네요.

막상 걸어보니, 겁나 거추장스럽습니다.

미관을 중시하시는 분들은 외부여과기에 스핀 출수구를 쓰는게 나을 듯합니다.

어마어마한게 어항 벽에 걸려서 거슬리네요. 그래도... 네... 수류 하나는 확실하게 잡아주네요ㅎㅎ

수류를 줄이고 싶으신 분들은 이렇게 활용해봐도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