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Mini M - 수초 트리밍 하기

다리오썬피쉬 2020. 10. 24. 08:00
반응형

세팅한지 이제 20일 정도 지났네요.

수초들은 뿌리를 잘 내려줘서 그런지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나고있네요.

슬슬 강트리밍을 한번 해줄때가 된 듯합니다.


Mini M - 20일: 수초 트리밍하기

수조 근황

멀리서보면 풍성해보이고 이뻐보이지만, 이끼도 조금 생기고 아직 듬성듬성 자라나고 있습니다.

수조 근황
약했던 조명탓인지 이제야 색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작은 어항에서도 광합성을 열심히 하면서 자라주고 있네요.

아쉽게 아직 색이 많이 올라오지 않고, 끝부분에만 살짝 올라왔네요.

수조 근황수조 근황
트리밍 후 수초 정리는 언제나 혐오스러운것..

고압 이탄이 오기전까지는 버텨볼라고 했는데, 너무 길어지니 수면을 덮어서 안되겠더라고요.

무료분양을 하고 싶지만, 그러기에는 색도 안올라왔고 귀찮아서 이번에는 버리기로 했습니다.

수조 근황수조 근황

3~4cm까지 남기고 잘라야 풍성해진다고해서, 눈대중으로 잘랐습니다.

유목이 걸리적거려서 조금 삐뚤삐뚤하지만, 나름 잘 잘려진거 같아요.


22일차 - 레이넥키 미니, 미니헤어글라스 벨렘 트리밍

수조 근황
알테란테라 레이네킥 미니

이 녀석만큼은 꼭 고압이 오면 잘라주려했는데... 결국 손봐줘야할거 같습니다.

수조 근황
녹점과 실이끼

잎에 녹점도 끼고, 아래의 노래된 잎은 녹아서 사라지고 있네요.

레이네킥 미니가 은근 녹점에 취약한거 같습니다.

수조 근황
미니 헤어글라스 벨렘

헤어글라스도 많이퍼졌습니다.

몇몇 촉들이 너무 위로 쏫아 올라와서 전체적으로 평평하게 트리밍해주려고 합니다.

수조 근황
트리밍 후

레이네킥 미니는 구옆 위주로 잎만 잘라줘서 조금 빈 느낌이 강하네요.

헤어글라스는 일부러 최대한 조금만 트리밍했습니다. 다음에 트리밍할때, 강 트리밍을 해줘야겠어요.


수초들은 이제 자리를 꽤 잘 잡은거 같습니다.

이제는 이끼만 웨이브 잘 버텨서.. 꼭 안정적인 수초항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환수 해줘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