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수족관 방문

용인 동백 가볼만한 수족관 '용인수족관'

다리오썬피쉬 2020. 3. 28. 21:10
반응형

여러 군데 수족관을 나름 다 다녀보고 있는중입니다ㅎㅎㅎ

갔다가 문이 닫혀서 돌아온 수족관까지하면 벌써 가본 수족관이 10군데는 넘어가는 거 같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수족관은 '아쿠아 용인 수족관'입니다.

동백에 조용한 원룸 건물들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한 수족관입니다 ㅎㅎ

 

아쿠아 용인 수족관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화요일 휴무/ 공휴일 유동적)
전화번호 : 031-274-6402
주소 
도로명 : 경기 용인시 기흥구 평촌 1로 1번길 5
지번 : 동백동 614-4

동백수족관동백수족관
뒷편으로 들어오게 되면, 당황스러울 수 있음.

주변과 달리 유독 나무로 된 외관덕에 멀리서도 눈에 들어오는 가게입니다 ㅎㅎ

주차장은 건물 뒤편에 있긴 한데, 공간이 작아서 조금 불편했네요.

동백수족관동백수족관

큰 규모의 매장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동네 수족관에서는 볼 수 없는 녀석들도 몇 종 보이네요.

전체적으로 수조 조명을 파랑 계열을 사용하고 계셔서 시원한 느낌이 들었네요.

하지만 조명이 너무 푸른색이라 개체들 발색 체크는 조금 어려웠네요.

동백수족관
유목들을 수조에 보관하시는 사장님의 클라스...

대형 유목도 적진 않았습니다. 언젠가 정말 큰 어항을 하게 된다면 꼭 이런 유목들도 사용해보고 싶네요.

수석의 경우에도 매장 밖에 있긴 했지만, 양은 많지는 않았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레이아웃은 충분히 할 수 있어요.

동백수족관동백수족관

동네 수족관에서 이 정도 크기의 아로와나는 처음 본 듯합니다.

가아피쉬도 있고, 폴립도 있고.. 작은 수족관이라 생각했지만 대형어도 있고 어종이 많아서 구경하는 맛이 있었네요.

동백수족관동백수족관

수초는 제가 갔을 때는 종류는 많지는 않았는데, 블로그를 보니 수초도 꽤 다양하게 잘 들어오고 있는 듯했습니다.

CRS도 있었는데, 따로 등급을 구별하고 계시는 거 같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그렇지만 색이 너무 이뻐서 넣을 곳도 없는데, 데리고 올뻔했네요.

동백수족관

플레코들도 따로 잘 모여있었습니다.

임제인지..킹타이거인지 플레코 매니아가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수가 상당했습니다.

동백수족관

이렇게 세팅한 수조에 CRS를 기르시는데, 청룡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번식도 잘하고.. 신기했네요.

전 청룡석 세팅항에선 도저히 번식이 안되던데...

지금 보니 여기 있던 씨알이들을 데리고 왔으면 본항에서 사육이 되었을 듯한데 아쉽네요.

 

이 외에도 레이아웃해두신 수조들도 많이 보였는데, 급해서 하나하나 구경하지는 못했네요ㅠㅠ

장비와 약품도 종류별로 잘 구비해두셔서, 필요하신 게 있으면 들리셔도 좋을 듯합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