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이건 막구피인가 고정구피인가 '레드로즈구피'

다리오썬피쉬 2020. 1. 31. 09:31
반응형

단골 수족관에 놀러 갔다가, 갑자기 이뻐 보이는 구피가 있었네요.

이름이 뭔가 여쭈어보니, '레드 로즈 구피'인데 다크 계열이 많은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하니 일단 수컷 두마리만 분양받아왔습니다.

레드로즈구피3

알풀 탈락 개체의 색 느낌에다가, 꼬리에 검정 무늬가 참 이쁜 구피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마치, 먹으로 찍어 놓은 듯한 느낌..ㅎㅎ

 

레드로즈구피레드로즈구피5

분명 같은 종이지만, 검은 무늬의 느낌이 서로 차이가 분명했습니다.

한 마리는 오렌지 느낌이라면, 이 녀석은 붉은색이 강한 개체였네요.

암컷은 너무나 평범했지만, 수컷은 수초항에 참 잘 어울리네요.

 

물론 개체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잔잔하게 유영하니 물멍하면서 보기도 좋아요.

다만 수컷만 들고 온 탓에, 둘이서 함께 다니네요. 아직 번식까진 바라지 않기 때문에, 안타깝지만 이대로...

레드로즈구피1

그렇지만, 고정률적으로 아마 아쉬운 종이 아닐까 싶네요.

후대에는 이것저것 섞여서 나오는 개체들도 보이는 거 같은데

막구피와 고정 구피의 중간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합니다.

 

그래도, 고정 구피로 넘어가고 싶으신 분들이 한번 경험하고 가보실 때 아주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쁘고, 나름 선별하는 재미가 있을 듯해보입니다.

 

검은 눈 풀레드도 한쌍 입양해왔는데, 이쁜것에는 밀리지 않네요 ㅎㅎ

한번 잘 길러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