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템 리뷰

Peyto 20큐브 ph 지수 측정하기

다리오썬피쉬 2019. 5. 13. 00:19
반응형

생물들도 어느 정도 다 들어왔고...

이제는 그냥 지켜만 보면 되기 때문에

현재 큐브에 Ph를 측정해보기로 했습니다.


테스트 시약은 Peyto에서 나온 시약입니다.

산 이유는 딱히 없고...

할인해서 싸게 팔더라구요.ㅎㅎㅎ


안에는 플라스틱 컵/시약/대조표가 들어있습니다.

간단하고 색이 많으니 뭔가 그냥 이쁘네요.


먼저 어항 물 50ml를 준비해줍니다.

대충 떠서 46ml정도만 떠졌네요.

손에 물 묻히기 싫으니깐 그냥 합니다.


시약은 빨간약 같이...생겨먹었습니다.

테스트 결과 6.0정도..? 생각보다 낮은 수치네요.

이왕이면 환수하는 수돗물의 수치를 보기로 합니다.


물 보충 하려고 염소를 제거해둔 물을 준비합니다.

진짜 아무리 봐도 시약은 빨간약 같아요.


3방울 넣습니다.

근데, 50ml에 3방울이면...


오래쓰기 위해

16.67ml에 1방울 넣으면 되지 않을까...

다음엔 15ml에 한방울만 넣어볼까합니다...


저을게 없어서 그냥 핀셋으로 저어줍니다.

색이 갑자기 변하네요.


의외의 색이 나왔습니다.

확실히 수조 물이랑 다르네요.


대략 7.5에가까운거 같은데...

대체 무엇이...이런 급변화를 만들어낸걸까요.

정말 소일과 유목의 힘이라면 대단하네요.


이번에 CRS도 들어오고 해서

한 6.5정도로 유지하고 싶었는데요. 허허허

화산석도 많은데 소용 없나봅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사육하는데 양호하다 생각되니

계속 지켜보도록 해야겠네요.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