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택배 후기

고돌이 아쿠아 수조 및 물생활 용품 택배 후기

다리오썬피쉬 2019. 4. 7. 23:07
반응형


타 사이트 스마트 스토어인 "고돌이 아쿠아"에서 수조 및 용품을 구매했습니다.

몇 년전에 이사하기전에, 무료로 다 분양해서 용품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기에..

완전 처음부터 시작하게되었네요.


택배는 아이스 박스 택배로 왔습니다

언제나 택배는 설레는 법이지요.


열어보면, 알차게 잘 포장해서 주셨습니다.


화산석의 경우에는 신문지에 잘 쌓여서 오니깐, 모르고 버리는 일 없도록 합시다.

수조를 20큐브로 작게 하기때문에, 화산석을 작은 녀석들로 보내달라고 문의하니

친절하게도 작은 녀석들로 보내주셨습니다ㅎㅎㅎ


용품 전체 사진입니다.

1차 택배인데

<화산석, 가지 유목, 수초용 본드, 20큐브, 리컴 Ji-430, 여과제, 소일>

이렇게만 구매했습니다.


수초용 본드입니다.

1년 뒤에 이사를 할거 같아서, 활촥수초 위주로 키우기 위해서 구매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작아서...20큐브인데도 충분히 2개이상을 구매하길 추천드립니다..


가지유목은...제 맘에 드는게 없고 화산석도 작은걸로 보내주셨지만 조금은 커서 난감했네요.

제가 너무 작은걸 바란탓이지요 ㅠㅠ

역시 수석과 유목은 직접보고 구매해야하나봅니다.

운을 믿으면 안됩니다...


화산석과 유목은 아는 지인에게 드렸습니다 ㅎㅎ


여과재는 많이 필요 없을듯해서

"미스터 아쿠아 프리미엄 링 생물학적 여과재" 200ml를 구매했습니다.

리컴 hi-430에는 400ml는 들어가야할듯합니다.. 부족하네요.


소일도, 딱히 고급소일말고 가장 싸고 20큐브이기때문에 많이는 필요없으니

"미스터아쿠아 아쿠아리움 새우 수초 소일" 1L를 구매했습니다.

계산 방법은 아시대 싶이, 20큐브면 20*20*20 = 8000 = 8L

20*20*3=1200=1.2L만 있으면 3센치는 깔 수 있습니다.

전 유목과 수석으로 더 채울꺼니, 1L면 충분하다 생각했네요.


입자 사이즈는 파우더가 아니라 미관상 별로인데, 좀 쓴 결과...사료가 들어가게 되서 별로네요.

현재 파우더로 더 주문했습니다..(저처럼 중복투자 하지 맙시다ㅠㅠㅠ)

그리고 무엇보다 작은 어항이라 입자가 더 커보이는 단점이 있네요.


수조는 "울트라 화이트 올디아망 20큐브"를 구매했습니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너무 좋았네요.

그리고 올디아망으로 사고 싶었는데... 투명도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실리콘 마감도 나름 얇고 깔끔합니다.

 

바닥이 보이네요..

하나 단점이 있다면, 유리 이음 부분이 살짝 안맞다네요.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니지만...

그리고 우레탄 매트는 없으니 따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과기를 찾아보다, 작은 어항이니 외부여과기 돌리기엔 너무 돈낭비같고, 스펀지는 공간과 미적인 효과가 거지같으니...그냥 걸이식으로 갔습니다.

여과력은 빵빵하면 좋으니, hi-330말고 " 리컴 hi-430"으로 갔네요.

530살걸 그랬습니다. 사고나니 여과력이 욕심나네요.

살짝 긁힌 하자가 있지만...전 자잘한건 신경 안쓰기 때문에... 패스하지만

몇몇 분들은 거슬릴 듯합니다.


걸어보니 꽤나 큽니다.

아니 20큐브가 꽤 작습니다...ㅎㅎㅎ...


20큐브를 세팅하면서 물관리 하기가 살짝 겁나네요.

외부여과기는 개조가 기본이기때문에 개조했습니다.

개조방법은...인터넷에 많지만, 사실 귀찮아서 안찍었습니다.

이번에 아는 지인분 개조하면서 찍어봐야겠네요.


여과재는 부족해서 시포락스로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적어도 400ml는 들어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계천에서 사온 화산석과 유목으로만 구성을 끝냈네요.

초보가 따라하고자 하니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수초 활착하고 물잡이를 얼른 들어가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