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커피

칸타타 - 콜드브루 모카라떼

다리오썬피쉬 2018. 2. 9. 08:00
반응형

세븐일레븐에 갔더니, 캔이 아닌 빨대식으로 나온 칸타타가 나왔더군요.

거기다가 1+1..! 분명 돈 아끼려고 타먹는 믹스커피를 샀는데... 결국 다시 원점이네요.

아무튼 모카라떼는 별로 안좋아하지만, 모카라떼도 사봤습니다.


디자인은 솔직히 별롭니다. 안끌리게 생겼어요.

폰트도 너무 딱딱하고. 옛날 스타일같긴하네요.


우유는 40%로 꽤 많이 들어가 있구요. 칸타타 원두 커피 추출액 20%,커피 농축액 1.76%, 코코아 분말이 0.4% 들어있네요.

폴리글루시톨 - 물엿같은것.

L - 아스코르빈산나트륨 - 비타민C이고, 팜유도 보이고 유화제도 보이고, 또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라고 CMC는 유화제 같은건데, 흠 뭔가 꺼려지는 이름의 첨가물은 많이 들어가 있네요.


카페인은 133mg 으로 보통 커피들보다 양에 비해서 많이 들어있는거 같습니다.


콜드브루니깐 당연히 비가열추출이면서, 블렌드하면서 개별로스팅을 했다고 하네요.

우유감... 처음보는 말지만 우유가 40%나 되면서 우유감이 3개밖에 안되는건, 우유를 5개로 치는걸까요.

커피니깐 커피감은 당연...5개이어야하면서, 모카인데 단맛은 2개네요.

희한합니다.


이 녀석의 맛은 흠... 보통 편의점 커피랑 다른거 같습니다.

칸타타 캔커피 맛을 좀 안좋아하긴 하는데, 그 맛이 많이 나네요.

단맛은 정말 없는거 같아서 아까 단맛이2칸이라 했지만, 1칸 주고싶네요.

역시 코코아분말이 0.4%만 들어가서 그런걸까요...

쓴맛도 강하진 않고 신맛도 없고... 단맛도 없다...이건 물은 아닌데... 흠..애매한 커피맛입니다.

물론 호불호가 갈릴꺼 같지만, 전 좀 안맞는거 같네요.


그래도 입에 뭐가 남는듯한 느낌이 없어서 깔끔하긴하네요.


다음은 카페라떼인데...그건 어떨지... 궁금하네요. 괜찮았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