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ADA 45p 하드스케이프 세팅하기

다리오썬피쉬 2021. 6. 5. 08:25
반응형

기존에 브리딩항이자 하고 싶은 어종은 다 키워보고자
자반 어항을 하나 유지하고 있었습니다만..
결국 다 엎고 레이아웃항을 만들게 되었네요

기존의 유목 수초 수석들을 싹 빼주고
메인으로 들어갈 돌 하나를 집어 넣었습니다.

그럴듯해 보이는 비법 1.
그냥 크고 있어보이는 뭔가를 넣으면 된다.

뒤쪽은 대형 볼비티스를 사용하겠습니다.
몇 번 수면을 툭툭 치고 나면 수상옆으로 올라오는 녀석입니다.
잘 이용하면 고수처럼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이지요ㅎㅎㅎ

피네디피다는 펄아쿠아산입니다.
대체 뭘 먹였길래 이렇게 엄청난 색감을 자랑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피네디피다 군락을 만들어볼까해서 한뭉치 대충 뒤에 던져줍니다.

앞쪽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피네디피다로 디테일 가지유목들 접합부분을 가려줍니다.

약간 엉성하고 아쉬운 부분은 크립토코리네 미오야를 이용했습니다.
덕분에 조금은 자연스러워진거 같습니다..

영양분 없는 샌드항에서 키울꺼라서, 크게 커질 걱정은 않습니다ㅎㅎ

이제 물을 다시 채워주겠습니다.

물을 채우고, 한숨 자고 오면
분진이 가라앉고 깔끔하게 완성이 끝났습니다!

확실히 자반이 크기도 작고 만만해서 가지고 놀기 참 쉽네요..

요즘 인생이 허해서 그런지 계속 이것저것 시도해보는중입니다만..
뭐 어찌저찌 나쁘지 않게 잘 완성이 된 것 같습니다.


지금은 풀통이 되었다가 다시 레이아웃 해버린 리셋의 어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