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30큐브 메인항 7월 말 근황

다리오썬피쉬 2019. 7. 29. 00:03
반응형
 

기록을 위해서 글을 써야지 써야지 하며 미루다보니

이제야 씁니다...ㅎㅎㅎㅎㅎ

근 2달 동안 새로운 생물도 많이 들어오고

레이아웃도 아주 살짝 변하고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이제야 기록합니다


먼저 한 2주만에 환수를 해줬네요.

환수를 하고 속 백탁이 오던데

이거 여과기를 청소를 해줘야하는가 걱정입니다ㅠ

삶의 질을 높여주는 환수통...필수입니다 정말

물을 채우는데

진짜 아무리 봐도 환수통은 기적인듯합니다.

가격은 살짝 사악하지만 있으면 정말 좋네요.

지금 보니 여과기 출수량이 많이 줄어들었네요.

입수구 스펀지 좀 청소를 해줘야겠어요.

진짜 프리필터를 사야하는가 고민이 되네요.


골드나나에도 녹점이 끼었습니다.

아주 극혐이네요.

범블비 스네일이라도 넣어서 녹점 좀 잡고 싶은데

수입 금지고...

레이서는 알을 너무 깔까봐 걱정이고....

고민입니다.

녹아가던 부세라 신경쓰지 않고 포기했는데

이젠 잎도 많아지고 열심히 자라줍니다.

역시...무관심이 답인걸까요.

그늘 진 곳인데 잘 자라주는걸 보니 뿌듯하네요!

지인에게 받은 미니감각모스를

그냥 화산석에 활착해서 꾸며놨는데..

이제 너무 더러워 졌네요.

정리를 해줘야하는데, 물 속에 손 넣기도 싫고...

오늘도 귀찮음으로 버팁니다.

레이아웃과 애매하게 안어울려서 숨겨둔

볼비티스도 많이 자라서 보이기 시작하네요.

나름...찾는 재미도 있고 좋네요.

파나디피다는 이탄이랑 조명 좀 안줬더니

많이 녹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크게 자라서 뽑고 싶긴했기에

시원하게 새끼촉만 두고 뽑았네요.

관상용으로 넣어둔 씨알이도

색이 가 빠진체 적응해서 살아가고 있네요.

샌드항에서도 잘 살아가줘서 너무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