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심심한 20큐브 베타항 세팅하기

다리오썬피쉬 2020. 1. 21. 06:55
반응형

 

사무실에 키우고 있는 베타항이 하나 있습니다.

동방통에서 기르다가, 너무 불쌍해서 두 마리를 칸막이해서 20 큐브로 옮겨 줬는데... 워낙 깡패 녀석이라

뛰어넘어서 공격했더라고요. 다행히 살아서 한 마리는 격리해서 따로 케어 중이고

깡패만 20큐브에 남았네요. 이왕 정성으로 키우는 거 이쁘게 꾸며봅시다!

20 큐브 수초항으로 세팅해보자!

 

베타항 세팅1

 

진짜 남은 모스 아까워 루바망에 대충 활착하고 같이 키우고 있었는데

솔직히 너무 보기가 싫어서

이번에 마음먹고 한번 꾸며줘 봤습니다.

베타항 세팅2

 

먼저 어항을 비워줍니다.

20 큐브는 언제나 귀여운 매력이 있는 수조인듯합니다.

베타항 세팅3

 

파워 샌드를 깔아줍니다. 이끼 폭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환수에 자신이 없으시면 비추입니다.

제가 깐 지 일주일 만에 지금 후회 중입니다...

 

베타항 세팅4

 

거기에 소일을 두둑하게 깔아줍니다.

20 큐브의 단점 중 하나입니다.

소일을 좀만 깔면 높이가 낮아지는... 치명적 단점이 존재하지요.

베타항 세팅5

바닥만 자박자박하게 물을 넣어줍니다.

분진이 최대한 일어나지 않게 비닐은 꼭 필수!

베타항 세팅6

높이와 크기 덕에 화려한 레이아웃을 하기엔 실력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심플하게 가는 게 청소도 환수도 좋을 듯하여서

부세와 유목 그리고 전경으로 심플하게 가려고 합니다.

 

준비한 수초는 '스타글리츠'입니다.

무이탄으로 일단 가는데... 흠 나중에 저압 이탄을 추가할지도 모르겠네요.

베타항 세팅7

 

원하는 위치에 옮기고, 히터와 여과기를 달아줍니다.

벌써 어항이 가득 차네요.

참으로... 귀여운 소품 수조지만, 애매한 20 큐브......

맘 편히 30 큐브를 하세요...!!

베타항 세팅8

 

아는 동생 수조 세팅해주고 남은 '미니 헤어 글라스 재팬'을 준비합니다.

양은 500원 동전 정도인데, 20 큐브에는 충분합니다.

 

헤어 글라스 벨름이라고 더 작은 헤어 글라스가 있습니다. 그걸 더 추천드리네요. 

이 녀석은 20 큐브에 비해서는 다소 높은 감이 있네요.

베타항 세팅8

 

열심히 모내기를 해줍니다.

막노동의 끝판왕이지만.... 20 큐브라 금방 하긴 합니다만 여전히 허리가 아픈 건 큰 수조나 작은 수조나 같네요.

베타항 세팅9

 

이제 물을 열심히 채워줍니다.

바닥재가... 기울었지만.. 괜히 의도한 연출이라 생각하고 가겠습니다.

괜히 건들면 헤어 글라스가 위로 올라와요.

베타항 세팅10

책상이 기울어져있나 봅니다.

물 수위가 차이가 크네요! 그렇지만 그냥 갑니다.

몇 달 해보니 20큐브라 수압이 세진 않아 크게 위험하진 않은 거 같더라고요

베타항 세팅11

부상 수초를 그다지 좋아하진 않지만, 베타가 안정감을 더 느끼는듯해서 넣어주겠습니다.

베타항 세팅12

탱크항에서 베타가 좋아하던 미크로소리움도 그냥 넣어줘 봅니다.

은근히 가지고 노는 모습이 귀엽더라고요ㅎㅎㅎ

베타항 세팅13

조명을 좀 비춰주니 헤어들이 조금씩 고개를 드네요.

무이탄으로 언제 다 채워지나 걱정이 되지만, 기대도 되네요.

베타항 세팅14

좁아진 수조, 점프사가 잦은 베타를 위해 뚜껑도 자체 제작을 해보겠습니다.

돈이 없어... 화원에서 구해온 루바망이 준비물입니다.

베타항 세팅15

여과기와 히터 구멍을 두고 제단을 해줄게요.

똥 손에 야매지만 열심히. 노력은 배신을 안 하니깐요.

베타항 세팅16

생각보다 루바망이 어항보다 작아서 케이블 타이로 나름 머리를 써보겠습니다..

베타항 세팅17

살짝 엊나긴 하지만, 나름 만족스럽네요 ㅎㅎ

점프 사는 안 할 거 같아요.

베타항 세팅18

잠깐 이사 간 베타를 준비해주고, 분진이 살짝 가라앉길 기대하며, 온도를 맞춰줍니다.

베타항 세팅19

베타 입수 후 몇 시간 후인데, 잘 적응해줬네요 ㅎㅎ

저기서 수영하다가 잠깐 쉬기도 하고 귀엽네요.

베타항 세팅20

부세 뒤에서도 잘 쉬네요ㅎㅎ

베타도 탱크도 좋지만.. 역시 고기는 수초와 있어야 매력이 배가 되는듯하네요.

베타항 세팅21

잠을 이렇게 잡니다....

물고기에게 귀여움을 느끼게 될지 몰랐는데.... 와우

 

밝아서 그런가 머리를 저렇게 박고 자는데, 작게 수조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정말 베타와 20 큐브 수초항 추천드립니다.

물이 적어 환수 주기는 짧아 힘들겠지만, 부담 없고 귀엽네요 정말


어찌어찌 베타 단독항 세팅이 끝났네요.

어항이 작아서 그런가, 생각보다 빠르게 끝났습니다.ㅎㅎㅎ

이제 잘 적응하고 수초가 번지기 기다려야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