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20큐브 엔들러스 구피 네즈에라 투입

다리오썬피쉬 2019. 5. 13. 00:12
반응형

작은 의자 위 20큐브에는

사실상 첫 입주어이자

제일 덩치도 큰 '엔들러스 네즈에라'가 들어가 있습니다.

움직임이 많은게 좋을거 같다고, 한쌍을 넣었는데

 

괜히 넣었나 싶을정도로 너무 활발합니다.

 

수컷의 경우는 정말 뭐랄까..

기존의 구피와는 다르게, 물감을 쓱쓱 발라논 듯한 느낌입니다.

이게 진짜 은은한 매력이 있더라구요.

 

각 개체마다 무늬 패턴도 조금씩 다른거 같고.

 

근데 저 꼬리에 흰점 3개가 자꾸 거슬립니다.

 

매번'헐 백점병인가?!?'하고 의심을 하게 해요.

 

적응 후 발색이 올라오고 더 그렇게 오해하네요ㅋㅋ

 

암컷은 무늬도 뭐도 아무것도 없어요.

 

원래 이런건지...모르겠지만 정말 없어요.

 

또 더럽게 움직임이 많아 수컷보다 찍기가 힘듭니다.

 

안그래도 폰카메라 초점 맞추기도 힘든데...

 

비록 아무 무늬 없는 허연몸둥아리지만

 

송사리같이 수수한 멋이 있어요.보다보면 정이 갑니다.

 

아마 이런 수수한게 또 엔들러스의 매력이지 않을까합니다.

 

하지만 조금은 움직임이 적었음 좋겠네요..

아무래도 작은 수조라 움직임이 많으니 어지럽네요...ㅎㅎ

 

이러다 조만간 30큐브로 갈아타는게 아닐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