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식물 키우기

바오밥나무 키우기 1일째 - 시작

다리오썬피쉬 2018. 5. 22. 16:38
반응형

 

예전부터 키워보고 싶었던 바오밥나무를 씨앗을 구해서 겨울동안 보관해뒀다가

이젠 여름도 왔고, 조금 더 수월하게 기를 수 있을 듯 하여서

바오밥 나무 키우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씨앗은 페리에리와 디지타타 이렇게 두 종류의 바오밥 나무를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점점 식물이 늘어나니 감당이 안되네요.

 

처음부터 다 도전했다가 전부 실패할까봐

디지타타는 2개, 페리에리는 1개만 심어보기로 했습니다.

 

바오밥 나무 씨앗의 크기는 멘토스 보다 작아요.

이 작은 씨앗에서 그 큰 나무가 된다는게 정말 신기하네요.

 

먼저 미지근한 물(손가락을 넣으면 뜨뜻할정도)에 30시간 정도 불렸습니다.

이렇게 해야 껍질이 연해진다고 하네요.

잘 모르지만 저같은 초보는 따라하는게 젤 좋은듯 해요.

 

불리면 이렇게 원래보다 색도 까맣게 변하고 크기도 조금 더 커져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뭔가 딱딱한 씨앗이 불려지는걸 보니 신기하네요.

 

이제, 흙을 화분에 담고 씨앗을 넣고 다시 위로 흙을 1cm정도 덮었습니다.

그리고 물을 잔뜩 주고

이제 겉흙이 마르면 계속 물을 주면 며칠 뒤에 뿌리가 나오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과연 며칠만에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천천히 기다려보겠습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