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keeping/물생활 이야기

아마존 프로그비트 번식

다리오썬피쉬 2019. 5. 12. 23:14
반응형

 

이번에 체리 새우를 분양할때 같이 온 아마존 프로그 비트를 넣어뒀더니

수조에서 열심히 자라고 있습니다.

 

 

역시...키우기 쉬운 수초 중에 갑은 부상수초입니다.

던져두면 살아갑니다.

 

이것도 수류에 쓸리다가 결국 수류가 역한 여과기 뒤에 자리를 잡은 듯 한데

 

 자리잡더니 순식간에 번지기 시작하더군요.

 

뿌리는 아직 짧습니다.

 

짧은게 깔끔한데, 이 뿌리도 확 길어집니다.

 

일주일 안된 모습입니다.

뿌리가 아래로 쭈욱 길어지고

솜털같은 잔뿌리도 많이 보입니다.

 

점점 더러워지고 있습니다.

뿌리만 깔끔하면 참 좋을텐데....

 

크라운 킬리에게 부상수초가 필요할 듯해서 기르는데

 

너무 자라면 버려야겠네요.

 

 

새끼촉도 참 신기하게 냅니다.

유난히 긴 줄기를 잎과 함께 뻣어갑니다.

 

그럼 그 새끼촉에도 뿌리가 생기고 얼마후 톡 하고 떨어지더라구요.

진짜 신기네요ㅎㅎㅎ

 

기르는게 은근 재밌네요.

 

갑작스런 수질에 이전에 있던 잎들은 녹아서 없어지고

새로운 잎들이 나오고 있네요

 

이 기세면 조만간 어항을 가득 채울거 같아요.

 

싸지만 이쁘고 키우기 쉬운 아마존 프로그 비트덕에

 

부상 수초에 점점 흥미가 생기네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