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일상

사회 첫걸음 2. 현금영수증 등록해야해요. 발급수단 등록 방법

다리오썬피쉬 2021. 7. 3. 16:35
반응형

재화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현금을 지불하고 나서 현금영수증을 등록할 때 휴대전화나 사업자번호를 등록하는데요.

전 사실 왜 그러는지도 모르고 그냥 번호를 부르고 했어요.. 하지만, 다 이유가 있고 심지어 사용을 위해서는 번호를 등록해야 한다고 하네요!

저같이 경제 생활에 문외한이신 분들 저랑 같이 등록해보기로 해요.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등록 방법

① 홈택스(Hometax) 들어가기

https://www.hometax.go.kr (주소를 누르면 연결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②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클릭

 

 

③ 원하는것에 맞춰서 클릭

▲ 저는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로 들어가겠습니다.

 

④ 홈택스 로그인

▲ 등록하기에 앞서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공동˙금융인증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택스에 먼저 인증서를 등록해야 하지만, 자동으로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기 때문에 순서대로 해주시면 쉽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⑤ 휴대전화 또는 카드번호 등록

▲ 저는 휴대전화만 등록하겠습니다.

휴대전화를 입력하고 난 이후에 등록하기 버튼을 누른 후 인증만 끝내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등록하게 되면 다음날부터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말고 126번으로 전화해서 ARS 현금영수증센터를 통해서 등록도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메뉴를 통해서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등록도 해본 결과 생각보다 간단한 것들이었네요.

그래도 이렇게 사회에 한걸음 내디뎠다고 생각하니 뿌듯하네요! 다음 한걸음도 찾아봐야겠네요ㅎㅎ 


 

반응형